오늘은 합법적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소액 대출은 일반적으로 신용 점수, 소득 증명, 재직 증명 등 기본적인 서류가 필요합니다. 각 금융기관의 대출 조건이 다르므로, 여러 곳을 비교하여 신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신용카드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, 또 많은 방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.
어떤 물건이 얼마에 팔리는지 알아봐야 하고, 업로드해야 하고, 거래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, 시간적 여유만 있다면 가장 낮은 수수료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.
신용카드 서비스 중에서는 현금서비스라고 불리는 단기카드대출과 카드론이 있습니다.
소액/비상금 대출은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 활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. 급전이 필요할 때마다 매번 대출을 신청할 필요 없이, 미리 결제한 보험료나 저축금 등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.
이 방법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제는 이렇게 현금화하는 방식이 불법이라서 카드깡 업체를 찾고 계시다면 아래 글을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
괜히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신용점수 떨어지고 다음에 꼭 필요한 대출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용점수가 떨어지지 않는 방법으로 신용카드 현금화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.
이 외에도 신용점수 개선을 위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거나, 적절한 신용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등의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.
또한 본인 신용카드가 아닌 타 명의 신용카드를 가져오는 경우 블랙리스트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.
이처럼 유동성을 높이는 데에는 분명한 장점이 있지만, 이월된 금액에 대해서는 높은 이자가 부과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.
신용카드 현금화란, 신용카드 상으로 인출 가능한 한도를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카드결제 후 수수료를 받고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. 이를 통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활용할 수 있지만, 대부분이 불법 거래이며 높은 수수료를 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.
중고거래 현금화는 카드깡과 다르게 신용카드로 새 제품을 할부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,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중고거래 시세가 떨어지게 된다면 현금화 시 발생하는 손해가 커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.
상품권 현금화 대신 비슷한 개념인 “상테크”를 이용하여 현금화 시키는 방법이 신용카드 현금화 있습니다. 이 방법은 상품권 현금화와 다르게 불법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.